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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광상품개발

사업목적

  • 시 · 군의 대표적인 농 · 특산품과 향토음식을 지리산권 7品 · 7味로 선정 · 육성
  •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수단과 소득기반으로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

사업개요

  • 사업기간 : 2009 ~ 2017(9년간)
  • 사 업 비 : 4,122백만원(국비 2,428백만원, 지방비 1,694백만원)

사업계획

  • 7品 · 7味 선정 및 발굴
    • - 대표성, 생산성, 고유성, 소득탄력성, 지역참여성 등을 고려 선정
  • 7品 · 7味 홍보 및 육성
    • - 시군 안내책자 및 지리산권 관광종합 홍보물에 게재
    • - 지리산권 관광종합센터 및 지역 관광안내소를 통한 배포
    • - 대중교통 홍보, 신문, 케이블TV 등 방송에 광고
    • - 인터넷 홈쇼핑, 지자체 홈페이지 홍보 및 판매
    • - 지역대학, 연구기관, 농협과 연계한 새로운 상품 발굴 및 육성

추진실적

  • 수도권역에 옥외광고(버스, 지하철) 실시 : 2009. 8. ~ 2010. 2.
  • 지하철 와이드칼라 및 조명광고 실시 : 2010. 3. ~ 2011. 2.
  • 향토음식개발 및 블로그 홍보 운영 : 2011. 5. ~ 2012. 2.
  • 우수급식외식 산업전 홍보부스 운영 : 2012. 9. ~ 2012. 10.
  • 7품7미 체험단 투어 운영 : 2014. 5. ~ 2014. 10.
  • 한가위 명절선물 상품전 부스 운영 : 2014. 8.
7품 · 7미 현황
7품 · 7미 현황
구분 남원시 장수군 곡성군 구례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
7품 목기 사과 멜론 산수유 녹차 곶감 산삼
7미 추어탕 한우고기 참게 매운탕 다슬기 수제비 재첩국 버섯 약초전골 흑돼지 삼겹살

기대효과

  • 선정된 관광명품의 지속적 이용을 위하여 농 · 특산품 및 향토음식 판매홍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
  • 지속적인 광고로 통한 7품 7미 대외적 인지도 제고 및 관광명품으로 육성

추진단계

( 단위 : 년도 )

관리과 조직도
세부사업명 1단계 2단계 3단계
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
7品 · 7味 선정 및 발굴
7品 · 7味 홍보 및 육성